한국인터넷기자협회 > 회원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믿을 수 있는 인터넷 언론' CNB뉴스
2005. 05. 10 가입
 
인기협사무처 기사입력  2013/02/01 [09:29]
■ 매체소개
 
CNB뉴스(www.cnbnews.com)는 ‘Cyber News Broadcasting'의 약자로, 인터넷과 방송으로 집약되는 첨단 매체를 지향하는 언론이라는 뜻을 담았습니다. 
 
CNB뉴스 ‘합리적인 보수’를 지향합니다. 흔히 한국 사회에서 보수와 진보, 좌파와 우파가 대립한다고 하지만, 한국 사회의 진정한 문제는 이런 표면적 성향을 내세우면서 실제로는 언론사의 이익, 언론인 개인의 이익을 더 중요시한다는 것입니다. 
 
CNB뉴스는 이렇게 개인-회사의 이익이 우선되다 보니, 과거 운동권이었던 개인이 가장 극렬한 보수로 돌변하고, 한편으론 개혁을 표방하는 세력이 공익보다는 자기 이익을 더 중요시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수시로 벌어집니다. 
 
CNB뉴스는 이런 세태 속에서 저희 CNB뉴스는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합리적 보수’를 지향합니다. 이는 합리적 판단을 거쳐 지킬 것은 지키되 고쳐야 할 것은 고쳐나가자는 주의입니다.
이렇게 열린 자세를 통해 CNB뉴스는 더 좋은 사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CNB뉴스는 흔히 “어느 진영에도 속하지 않으면 모든 진영으로부터 공격을 당한다”고 하지만, 우리 사회의 진정한 문제가 ‘이익을 뒤로 숨긴 편가르기’라는 사실을 알기에 CNB뉴스는 이런 손해를 무릅쓰더라도 ‘합리적 보수’를 표방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3/02/01 [09:29]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CNB뉴스,회원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