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 운영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협회 "포털 제휴평가위, 개혁"촉구
19일 20일 양일간 강원 고성 금강산 콘도 임원 워크숍
 
기자뉴스 이준희 기자 기사입력  2020/06/22 [06:39]
▲ 금강산 콘도에서 협회 임원들이 기념촬영     © 기자뉴스


한국인터넷기자협회가 하계 워크숍을 통해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의 진단과 개혁의 필요성을 다뤘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회장 김철관) 임원들은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에 걸쳐 강원도 고성군 금강산콘도에서 하계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철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강원도 고성까지 어려운 걸음을 해준 모든 임원들에게 감사하다언론사 진입의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는 포털 제휴평가위에 대한 폐지나 개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도형래 인터넷기자협회 사무총장은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 진단과 평가에 대해 발제를 했다.

 

도 사무총장은 “5기 제휴평가위에 대해 여러 추측과 낭설이 이어졌지만 구성이 됐다추측과 낭설 수준의 소문이 시사한 바는 제휴평가위원회 안팎에서 개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고 제휴평가위원회가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의 계속 존재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 라며 네이버와 다음만 알고 있는 진입매체의 평점을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임원들은 20일 강원도 박인환 문학관, 건봉사, 이승만 별장, 화진포의 성 등의 문화탐방도 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6/22 [06:39]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협회 워크숍 금강산 콘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