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내 여성노동자를 위한 '여성과 노동' 워크숍 개최
6일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 여성위원회 주최..여성노동자 138명 수강
 
기자뉴스 김철관 기자 기사입력  2019/11/06 [17:19]
▲ 6일 서울노총 여성위원회 워크숍에서 은선심 여성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기자뉴스


서울시내 열악한 단위노조 여성노동자들을 위한 여성과 노동워크숍이 개최됐다.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 여성위원회(위원장 은선심)6일 서울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회실에서 여성조합원 138명을 대상으로 여성과 노동자를 주제로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축사를 한 서종수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서울노총)의장은 서울지역 여성노동자들이 함께 모인 워크숍을 열게 됐다열악한 여성노동자들에 대한 현안 해결과 권리 찾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종수 서울노총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기자뉴스


인사말을 한 은선심(서울 한일병원노조위원장) 서울노총 여성위원장은 서울시내 열악하고 규모가 작은 단위노동조합 여성 조합원들을 위한 여성과 노동자에 대한 워크숍을 열게 됐다위안부 할머니들의 삶을 비롯해 한국 여성 노동자들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강연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날 하나의 역사, 두 개의 시선이라는 주제로 한봉석 이화여대 한국문화연구원 연구교수가 여성사 강의를 했다. 이어 문예창작단 들꽃 단원인 문미니 씨가 스트레칭과 구호, 박자마임과 율동배우기를 강의했다.

▲ 기념촬영     © 기자뉴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1/06 [17:19]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