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청와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BH 김정은 방남 발표' 지라시에 청와대 "사실무근"
윤영찬 소통수석 "북 소식 안 와, 지라시 내용 사실무근"
 
기자뉴스 이준희 기자 기사입력  2018/12/06 [18:36]
▲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7일 오후 6시 15분 청와대 춘추관 2층 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 대통령의 한미정상회담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  (자료사진)   ©기자뉴스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연내 서울 답방 관련 청와대가 "북한으로부터 소식이 안 왔다"고 6일 오후 밝혔다. 

 

김 국무위원장의 연내 답방 여부가 우리 사회의 주요 관심사가 부각된 가운데 답방 여부를 둘러싼 언론의 전망보도가 가열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내일 BH서 김정은 방남 발표한다는 얘기가 막 나오고 있습니다~"라는 미확인된 정보까지 돌고 있다. 

 

이에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청와대 출입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북한으로부터 소식이 안 왔다"고 알렸다. 하지만 '받은글' 형태로 7일 '청와대의 김정은 위원장 방남 발표' 설이 나돌자 윤 수석은 이날 오후 재차 메시지를 통해 "내일 뭘 발표한다는 지라시 내용은 전혀 사실 무근이다"고 밝혔다. 

 

한편 일부 언론은 13~14일 서울타워 일반 관람객 예약 금지, 코엑스 프레스센터 설치 예상, 18~20일 답방설 등 김정은 국무위원장 답방 관련 예측 보도를 이어가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2/06 [18:36]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