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 언론·미디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철관 회장, 뉴저지 주의회 '언론부문' 올해의 인물상
15일 남예종 아트홀에서 시상식 열려
 
기자뉴스 이준희 기자 기사입력  2018/11/15 [01:15]
▲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중)이 2018년 미국 뉴저지 주의회가 선정한 언론부문 올해의 인물상에 선정됐다. 이날 고든 존슨 뉴저지주 고든 존슨 하원의원(좌), 이종철 뉴저지 팰리사이드 파크시의장(우)가 시상을 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기자뉴스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이 미국 뉴저지 주 의회에서 주는 언론부문 올해의 인물상을 수상했다.

 

15일 오후 7시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남예종) 아트홀에서 한미문화교류협회(KACEA)와 남예종 공동 주최로, 미국 뉴저지 주 의회에서 주는 올해의 인물상 시상식(KACES's 2018 Person of the Year Awards)이 열렸다.

 

시상식에서는 언론, 교육, 문학, 봉사 등 11개 부문에서 올해의 인물상을 수여했고,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은 언론부문에서 올해의 인물상을 받았다.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언론이 기레기, 가짜뉴스 등으로 비판을 받고 있는 이 때, 저 보다 훌륭한 언론인들이 많은데 언론 부문으로 올해의 인물상을 받게 돼 부끄럽다더욱 분발하라는 의미로 주는 상으로 알고, 정론직필 참언론인이 되기 위해 더욱 분발하겠다, 상을 계기로 민주주의 발전과 사회약자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철관 회장은 지난 20017<인터넷한겨레> 하니리포터상, 20062<오마이뉴스> 명예의 전당 오름상, 201312<서울교육방송> 2013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 자유언론상’, 2014불교인권상등을 수상한 바 있다.

 

김 회장 외에도 문학부문 소설가 이외수 남예종 학장, 사회부문 우원식 국회의원, 봉사부문 김성환 국회의원, 행정부문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과학 부문 홍병희 서울대 화학과 교수 등이 2018년 올해의 인물상을 받았다.

 

시상식에는 고든 존슨 뉴저지 주 의회 하원의원과 김종철 뉴저지 팰리사이드 파크 시의장이 올해의 인물상을 시상했다.

 

시상식에 앞서 오후 7시 남예종과 한민문화교류협회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730분 한미문화교류협회 선정 올해의 인물상 시상식 기념 갈라 콘서트가 열렸다. 저녁 8시 시상식이 열렸고 곧바로 만찬이 이어졌다.

 

한편 남예종과 한미문화교류협회는 양해각서(MOU)를 통해 한국과 미국의 문화예술을 발전시킬 청소년과 젊은 예술가들을 양성하는 데 뜻을 같이하기로 했고, 청소년과 젊은 예술가들이 능력을 발휘하고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두 기관은 젊은 예술가들이 지속적으로 카네기 홀, 링컨 센터, 예술의 전당 등 세계적인 연주홀과 국제 공연장에서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창작활동을 추구하고 예술에 몰입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기로 했다. 특히 국내외 문화예술기관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예술적 가치를 창작자들이 대중으로부터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다음은 올해의 인물 수상자이다.

 

음악 부문 김광군(가천대 예술대학 학장)

봉사 부문 김성환(국회의원)

단체 부문 김지훈(동덕여대 교수, Seoul Music Society)

언론 부문 김철관(한국인터넷기자협회 회장)

경영 부문 백승렬(한국인권신문 대표)

사회 부문 우원식(국회의원, 전 민주당 원내대표)

행정 부문 유덕열(동대문 구청장)

문학 부문 이외수(작가)

교육 부문 서동현(피아니스트)

미술 부문 조혜경(평택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과 교수)

문화 부문 차은선(작곡가)

과학 부문 홍병희(서울대 화학과 교수)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1/15 [01:15]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올해의 인물상 김철관 회장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