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 언론·미디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노동연대. 이재정 경기교육감후보 지지
5일 경기도의회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
 
기자뉴스 김철관 기자 기사입력  2018/06/06 [13:06]

 

▲ 이재정 경기교육감 지지기자회견     © 기자뉴스

경기노동연대 50개 노동조합 대표자들이 이재정 경기교육감후보를 지지했다.

 

경기노동연대는 5일 오전 11시 경기도의회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후보지지를 선언했다.

 

지지를 선언한 경기노동연대는 54개의 노동조합이 회원조합으로 활동하며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와 노동환경,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노동조합 연대체이다.

 

지지선언문을 통해 이 후보는 경기도교육감, 통일부장관, 성공회대 총장 등을 지내오면서 암울했던 시절 산업선교회를 만들어 노동자들을 가장 가까이서 보살펴었다노동자의 삶과 노동의 가치를 대변했고, 진보진영의 이론과 실체를 가르쳐온 삶의 이력과 업적을 깊이 신뢰한.”고 밝혔다.

 

이어 이 경기교육감 후보는 박근혜 정권에 맞서 혁신교육을 지켜왔던 장본인이며 민주주의와 표현의 자유를 지키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교육현장을 정착하고자 노력해 왔다이재정 후보야말로 진정한 민주진보 혁신교육감이고 경기도의 산적한 교육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임을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특히노동연대소속 참가자들은 일관된 원칙과 소신으로 문제를 확실히 해결하고 그 과정조차 투명하고 정의로운 사람,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고 노동자의 자녀들이 꿈꾸는 교육의 완성을 위해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후보를 강력히 원하고 적극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를 지지한 경기노동연대는 경기지역 54개의 노동조합이 회원에 가입돼 있고, 노동 존중 사회와 노동환경,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노동조합 연대체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6/06 [13:06]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이재정 교육감 지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