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 언론·미디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철관 회장 "철도노동자 복직 촉구"
18일 철도의 날, 해고자 복직 요구 피켓시위 노동자들 만나
 
기자뉴스 미디어팀 기사입력  2017/09/19 [16:36]
▲ 18일 오전 서울 용산 백범기념관서 철도의날 기념식이 끝나고 김철관 회장이 철도해고자 복직을 요구하는 철도노 동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 기자뉴스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이 해고된 철도 노동자들의 복직을 촉구했다.

 

김철관 회장은 지난 18일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철도의 날 기념식 축사를 통해 축하의 자리에 이런 말을 해야 할지는 모르겠다행사장 정문을 들어오니 철도공사 노동자들이 해고자와 징계자의 원상회복을 요구하며 피켓팅을 하고 있었다고 운을 뗐다.

 

 

▲ 김철관 회장이 철도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기자뉴스

 

 

▲ 철도노동자들이 18일 오전 철도의 날 기념식이 열린 백범기념관 앞에서 해고자 복직을 촉구하며 피켓시위를 했다.     ©기자뉴스

그는 노동자들이 철도를 만들었다, 그 철도 노동자들이 얼마나 잘못을 저질렀는지 모르겠지만, 해고와 징계자 원상회복에 대해 철도공사가 노력을 해 줬으며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회장은 철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김현미 장관과 조정식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을 향해서도 복직시켜 주십시오라고 정중히 말했다.

 

김 회장은 행사가 끝나고 피켓시위를 하고 있는 철도노동자들을 만나 축사를 통해 철도 해고자복직 등의 의견을 철도경영진, 김현미 장관과 조정식 국회국토교통위원장에게 전달했다꼭 복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철도노동자들은 정말 고맙다고 화답했다.

 

이날 철도노동자들은 해고자 복직은 공공철도의 시작, 노사합의 이행하라’, ‘철도민영화 반대했다고 해고 생활 15, 적폐청산은 해고자 복직으로부터등의 문구를 쓴 피켓을 들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19 [16:36]  최종편집: ⓒ 인터넷기자협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